인터넷 쇼핑몰 『 더훅 the hook 』회원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세정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더훅 the hook(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몰' 이란 (주)세정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00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연락처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규약은 ㈜세정, ㈜세정과미래, ㈜세정21(이하 ‘당사’)이 운영하는
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님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과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 세정그룹 통합 멤버십'(이하
‘멤버십’) 이란? 당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에서 발급하여 포인트를 정상적으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세정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란? 가맹점에서 회원님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제공하며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현금성 포인트 또는 사은품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세정 그룹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세정 그룹사로부터
회원카드를 발급 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는다.
4. '포인트 서비스 가맹점 '(이하 '가맹점') 이란? 당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 서비스에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모든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당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또한 가맹점에 포함됩니다.
5, '적립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 받은 포인트 입니다.
6. '총적립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의 총합계 입니다.
7. '누적포인트' 란? 회원님의 포인트중 사용포인트를 제외한 현재 잔여 포인트 입니다.
8. ‘가용포인트(점수)’란 발생포인트가 본 약관 제8조
①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9. '총사용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현재까지 사용한 포인트 합계 입니다.
제 3 조
멤버십 가입 및 유효기간
1. 멤버십 가입은 가맹점에 비치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회원으로
인증됨과 동시에 멤버십 번호를 발급합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당사 쇼핑몰과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증 절차를 거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2. 발급 신청서 작성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당사 회원으로 등록이 되지 않으며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 년간이며 , 유효기간내에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 또한 , 연장 시 사용 가능한 누적포인트는 유효합니다.
4. 최종 구매일로부터 1 년
동안 구매실적이 없는 회원의 경우 사용 가능한 누적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4 조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 및 운영
1. 멤버십 서비스는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으로 운영되며 1명의 고객은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번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2. 회원님은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 누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할인혜택 및 사은품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허위 및 잘못 기재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본인 책임입니다.
제 5 조
포인트의 적립
1. 포인트는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하는 경우 당사 세부지침에 의해 결제금액의 일정부분이 포인트로 적립 부여됩니다.
2. 회원님에게 제공되는 가맹점 적립률은 당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조정 시 본 약관 제 15 조에 의거
고지됩니다.
3. 전 1 항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금액을 발생 포인트로 환산시킬 때 발생되는 1 점 미만의 포인트는 절삭되며, 포인트 적립 당일은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제 6 조
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1. 포인트 적립에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님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서 당사에 정정 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전산상에 나오지 않는 구매이력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가맹점이 회원님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적법한 방법이 아닌 포인트의
경우 가맹점과 당사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비인정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사는 즉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님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7 조
포인트의 환수 및 환원
1.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당사에서 환수 합니다.
2.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제 8 조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의 사용은 현재 누적포인트가 5,000 점 이상이 되었을 때부터 현금성 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현금성 포인트는 회원님께서 가맹점에서 구매결제 시 할인혜택으로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의 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제 9 조
포인트 소멸
1. 회원 탈퇴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1년이상 구매 실적이 없을 경우 적립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님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는 당사(㈜세정, ㈜세정 21, ㈜세정과미래) 및 계열사(㈜세정
I&C), 가맹점 , 제휴업체 , 대행업체에
㈜세정그룹 통합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단,
이와같은 정보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와 정보 제공 및 데이터 관리 목적으로만 활용토록 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은 아래와 같으며, 수집은 서면의 멤버십 가입 신청양식의 기재 또는 온라인(모바일 포함)을 통한 고객 가입 절차에 따라 수집합니다.
ㄱ.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주민등록 기준), 성별, 통신사, 휴대폰, 주소
ㄴ. 선택항목 : 이메일, 자택회사, 본인생일, 배우자생일, 결혼기념일등
3. 당사의 개인정보 활용의 범위는 개인식별, 원활한 고객상담 및 AS에 따른 물품배송, 고객리서치,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정보 제공 등으로 정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후 회원탈퇴 또는 5년 동안 미구매시 시까지 입니다. 단, 고객 판매 데이터(구매정보 일체)는
영구보관 합니다.
5. 신청서의 보유기간 및 폐기는 당사 접수 후 개인정보의 정확성, 약관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의 날인 확인 후 1 개월 내에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11
조 멤버십 번호의 분실 및 재발급
1. 회원님은 멤버십 번호를 유출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해당 가맹점을
통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며, 번호 분실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님이 번호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기존의 적립금은 유효합니다.
3. 번호 재발급은 가맹점, 홈페이지
및 모바일 APP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제 12
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소멸
1. 다음의 경우 회원 탈퇴 처리가 됩니다.
ㄱ. 회원이 서면, 팩스, 이메일, 전화 및 기타 여타의 방법으로 당사에게 인지 가능하도록 회원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ㄴ. 최종 구매가 5년이상인 경우
2. 회원님이 탈퇴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 적립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3. 회원님의 가입 탈퇴는 전적으로 회원님의 의지에 따라 행하여지나
발급신청서 등에 기록된 기재 내용 등이 악의에 의하여 작성되었거나 기타 사회적, 도덕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회사 및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으로 피해를 주었을 경우에는 회원님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임의 탈퇴를
진행합니다.
제 13
조 포인트 서비스의 중단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 당사는 중단 시점 3 개월 이전에
회원님에게 서면, 인터넷, 가맹점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포인트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님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제 14
조 카드통합
1. 본인인증을 통한 CI값이
존재할 경우 고객의 동의 없이 자동으로 카드를 통합한다.
2. 성명, 생년월일(주민등록상 기준), 성별, 핸드폰번호가
모두 동일한 경우 가맹점, 본사 온라인 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며, 최종 담당자 확인후 통합가능하다.
제 15
조 약관변경 승인
1.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당사 및 브랜드별 홈페이지, 가맹점 게시, 중앙 일간지 등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적용일로부터 15 일 이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2. 회원님의 의사가 당사에 접수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암묵적 동의로
간주하고 합니다.
제 16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계에 따릅니다.
제 17
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일반 상관계에 따라 회원님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협의가 안될 경우에는 당사가
소재한 관할 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